top of page
검색

VR Tour - 구글 가상 현실 투어 만들기

최종 수정일: 2020년 11월 4일


문화를 소개하는 가상 현실(VR) 투어를 제작하고 구글에 정식 출판 하기



구글 VR 투어 제작은 구글의 기술과 도구를 활용하여 자신이 소개하고 싶은 장소, 문화, 음식 등을 정해 온라인에서 친구들을 해당 장소에 초대해 투어를 진행하는 프로젝트입니다.


프로젝트 진행은 보통 3 단계로 구성됩니다. 첫 번째 스테이지에서는 주로 손글씨, 종이 포스터 등을 만들어 소개합니다. 즉, 첫 단계에선 아날로그 방식의 비중이 매우 높습니다.


그러나 프로젝트 단계가 뒤로 갈수록 더 뉴미디어 기술 사용 비중이 높아지며 자유도가 올라갑니다. 이에 따라 제작하는 콘텐츠의 형태와 수준도 올라가죠.


예를 들어, 전통적인 방식인 종이 포스터를 만들어 반 친구들에게 자신의 주제를 발표하고, 다음 단계에선 해당 내용을 기준으로 디지털 포스터를 만들며, 최종 뉴미디어 기술을 활용하여 구글 공식 사이트에 VR 콘텐츠를 만들어 공유하게 됩니다.


출판된 콘텐츠는 누구나 볼 수 있으며 학생 작품으로 기록에 남게 됩니다. 이는 미래에 입학, 직업을 구하는 시기에 자신의 포트폴리오로 연결하여 능력과 관심을 증명할 자료로 사용됩니다.


VR 투어 프로젝트는 아래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수업입니다.


[언어 활용 능력]


1. 다양한 문화를 소개하기 위한 어휘력

2. 자신의 주제를 소개하기 위한 스피킹 능력

3. 컨텐츠 구성 능력


[디지털 활용 능력]


1. 아이패드 & 문서, 이미지 편집 작성 능력

2. 온라인 리서치 능력

3. 구글 Earth, VR 투어 기술 활용 능력


[ VR 투어 제작 & 발표 모습 ]


학생 VR 투어 #1



학생 VR 투어 #2


사진 편집, 설명, 음성 녹음 등은 모든 작업은 학생들 스스로 진행 하합니다. 교사의 주요 역할은 새로운 기술과 콘텐츠를 소개하고 큰 틀에서 방향을 제시하는 겁니다.


VR, AR과 같은 새로운 기술도 바로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매주 다양한 전공의 연구원들이 회의를 통해 콘텐츠, 기술을 수업에 적용하고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김도현 원장 블로그를 방문해 주세요.



조회수 411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