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Mystery Project - 주말 독서 수업

7월 13 업데이트됨

추리 소설을 읽고 단서를 독서록에 기록하며 범인을 찾는 추론 수업



주말 독서 수업에서는 다양한 주제의 책을 읽고 쓰기 위한 미국식 독서 수업을 진행합니다.


추리 소설 프로젝트는 주말 수업에서 가장 인기 있는 프로젝트입니다. 해당 프로젝트는 미국 초2~3학년 수준의 추리 소설을 읽으며 책에 숨겨진 단서를 통해 범인을 추론하는 과정을 논리적으로 기록하게 됩니다.

주말 수업에서는 대표적으로 추리, 판타지 소설 등의 주제로 독서 수업이 진행됩니다. 그러나 읽기뿐 아니라 + 관련 영화를 보고 + 추리 게임까지 영어로 하며 다양한 매체로 영어 습득을 합니다.


종이 책을 벗어나 실제 세상에 지식과 언어 능력을 적용, 활용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이러한 학습 방법을 '입체적인 입력"이라고 합니다. 21세기 미래 교육을 의미하는 방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추리 소설을 학생들이 읽어야 하는 이유는 크게 3가지입니다.

1. 범인을 잡기 위한 단서를 찾기 위해 책을 꼼꼼히 읽게 됩니다.

2. 꼼꼼히 읽으면 자연스럽게 이해도가 높아지며, 독서에 대한 즐거움도 향상 됩니다.

3. 각 장면을 상상하게 되어 한국어 해석이 아닌 영어를 영어로 습득을 하게 됩니다.


[디지털 활용 능력]


1. 추리 영화 & 오디오 북을 듣기

2. 영어 추리 게임을 통한 관찰, 상호 작용에 대한 감각

3. 추리 게임을 통해 관찰력, 인지력 향상


추리 소설의 핵심은 자연스럽게 책을 한국어 해석 없이 꼼꼼히 읽게 된다는 겁니다. 추리 소설 특성상 꼼꼼히 읽으며 단서를 찾고 이를 모아 최종 범인을 추론하게 되죠. 이렇게 모인 데이터로 최종 범인을 지목하고 마지막 챕터를 읽으며 맞았는지 그 과정을 모두 확인합니다.


이는 논리, 추론, 관찰력을 언어적인 능력으로 연결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 추리 소설 읽기 + 추리 게임 활동 모습 ]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김도현 원장 블로그를 방문해 주세요.

원장 블로그 방문


조회 83회

Contact Us

Address

© Copyright 2023 by Springfield School. Proudly created with Wix.com

Tel: 02-538-6686

Email: NY2KOR@gmail.com

강남구 대치동 908-20 

​대치 EM프라자 6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