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치동 영어 초등 중등 영어 전문 학원

대치동 김도현 뉴미디어 영어학원

뉴미디어 교육에 대한 기사

About ​뉴미디어

“뉴미디어 학습"은

 

21세기 가장 혁신적인 학습 방식으로, 스마트 기술과 교육을 연결한 공부 방법입니다. 새로운 기술을 통해 전통적인 매체인, 종이와 연필은 제공하지 못 하는 학습 경험을 주는 것으로 각 매체의 장점을 상호 보완적인 형태로 사용하는 것을 말합니다.

 

한국은 2018년을 기준으로 초등학교 3학년부터 중등, 고등 교육 과정 중 “영어 독해, 회화, 작문”을 시작으로 완전한 디지털 교육을 진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2016년 8월 26일 발표, 2015년 개정된 교육과정에 따라 “영어”, 사회, 과학에 집중하여 개정).

 

이러한 변화는 뉴미디어 학습을 통해 종이 책은 주지 못하는 상호작용, 음성, 소리, 색상, 표정, 맛과 같은 비-언어적인 정보를 채워 주기 때문입니다. 특히, 영어와 같은 언어 학습에는 비-언어적인 정보는 필수적이며, 이를 통해 전통적인 방식만 사용할 때보다 최대 3~7배가량 학습 효과가 높다는 연구 결과를 토대로 디자인된 학습 방법입니다.

 

이러한 연구 결과로 인해 최근 뉴욕에서도 빠르게 변화하는 학습환경과 학생들의 요구를 반영하여 스마트 기기를 학습현장에서 필수적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난 5년간 카네기 멜런(CMU), MIT, 그리고 뉴욕대(NYU)에서 핵심적으로 투자되고 연구 발전시키는 분야이기도 합니다.

김도현 뉴미디어 영어 학원에서는 영어-한글 뜻으로 단순 암기하는 것을 넘어 영어 단어가 가진 고유의 소리, 색상, 표정, 맛과 같은 비-언어적인 정보를 포함한 “입체적인 입력”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입체적인 입력”은

1. 종이 시험지 위에서만 가능한 반쪽짜리 능력이 아닌, 실제로 원하는 영어 원서를 읽고 말하고 쓸 수 있는 능력까지 연결할 수 있습니다. 

 

2. 뜻과 함께 다양한 비-언어적인 정보가 그룹을 이루어 스토리로 저장되기 때문에 억지로 외우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장기 기억으로 저장되도록 돕습니다. 

 

이는 영어를 “공부”로만 하는 것이 아닌 영어를 영어로 느끼고 사용하도록 하는 것 즉,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직접 영어와 연결하는 “영어를 습득”을 목표로 하는 학습입니다.